닫기

한국타이어, 픽업트럭 본고장 미국 공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8010005352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3. 11. 08. 15:07

2024 닛산 프론티어. 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다이나프로 AT2 장착
온·오프로드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 특화…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
한국타이어, 2024 닛산 프론티어
2024 닛산 프론티어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닛산의 신형 픽업트럭 '2024 프론티어'에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HT'와 '다이나프로 AT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론티어는 미국 등 북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다. 2024 프론티어 라인업에는 1980년대 오리지널 하드바디 버전을 레트로 스타일로 재해석해 복고풍의 디자인과 최신 기술·편의성을 결합시킨 '하드바디 에디션'도 새롭게 추가되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다이나프로 HT'는 최적화된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패턴과 고강도 설계를 통해 마른 노면에서 강력한 제동력과 최상의 조종 안정성 및 정숙성을 구현한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성과 눈길 주행 성능을 끌어올린 패턴 디자인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다이나프로 AT2'는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다.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구현한다. 주행 시 블록들의 움직임을 최적화하는 고무 블록체인 시스템과 저소음 패턴 디자인을 채택해 안락함과 정숙성 측면에서 탁월하다.
또한 유럽 겨울용 타이어 인증마크인 '3PMSF'도 획득해 겨울철 눈길·빙판·젖은 노면 등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뒷받침한다.

한국타이어가 프론티어에 제공하는 다이나프로 HT와 다이나프로 AT2는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위치한 한국타이어 테네시공장에서 생산된다. 픽업트럭과 SUV 수요가 큰 북미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닛산의 주력 픽업트럭에 장착되는 만큼 현지 시장 내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부터 프론티어·알티마·패스파인더·인피니티 QX60·엑스트레일 등 주요 차량과 함께 하며 최상위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여기에 2024년형 프론티어까지 OE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장하며 닛산과 더욱 견고한 파트너십을 이어나가게 되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인 '2023 세마쇼'에 참가해 '다이나프로' 브랜드 전 라인업을 내세워 최신 SUV용 타이어 기술력을 홍보하는 등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