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마감시황] 개인·외국인 팔자에 코스피 하락 마감…2480.83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고객 수익 11조4000억원 증가
내년 3월 공매도 재개 앞두고 무차입공매 방지조치 관련 입법예고
작년 회계법인 매출 5조8050억…4대 법인 점유율 49.5%
[마감시황] 기관 매수세에 코스피 3거래일 연속 상승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3거래일 연속 상승하던 코스피가 하락으로 장을 마쳤다. 기관의 매수세에도 개인과 외국인이 매도에 나선 것이 영향을 미쳤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06%(1.49) 내린 2480.83으로 마감했다.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26..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미래에셋증권은 연초 대비 해외주식 고객 수익이 11조4000억원 증가했다고 밝혔다. 21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지난 12일 기준 해외주식 잔고는 36조5000억원을 넘어섰다. 고객들의 글로벌 혁신기업에 대한 장기 투자 성향, 자산배분 전략, 그리고 고객 맞..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공매도 목적의 대차계약의 상환기간 제한과 무차입공매도 방지조치 등의 세부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시행령 개정안이 입법예고됐다. 21일 금융위에 따르면 공매도 제도개선 관련 개정 자본시장법의 후속 시행령 개정안과 금융투자업규정 개정안이 입법예고됐다. 개정안에 따르..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지난해 회계법인 매출액은 5조8050억원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다만 증가율은 2022년 증가율이 11.9%임을 볼 때 성장세는 둔화됐다. 삼일·삼정·안진·한영 등 4대 회계법인 매출액 2조8711억원으로 전체 회계법인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9.5..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코스피가 3거래일 연속 상승해 마감했다. 개인이 팔자로 전환했지만 기관이 사자를 지속하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는 전일 대비 0.42%(10.34) 오른 2482.29로 장을 마쳤다.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850억원,..
[대표이사 신규선임] 대신자산운용 대표이사 정만성 [임원 신규선임] 대신증권 서부WM부문장 남상구 고객솔루션부문장 이선영 대신자산운용 채권운용부문장 임동영 패시브운용부문장 최준영 대신저축은행 영업1본부장 이재민 영업2본부장 이형 대신프라퍼티 사업전략그룹장 김민중 [승진] 대신..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2000억원으로 조성된 기업 밸류업 펀드 규모가 5000억원으로 확대된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연내 기업 밸류업 펀드를 3000억원 추가 조성한다. 한국거래소, 한국증권금융, 한국예탁결제원, 한국금융투자협회, 코스콤 등 5개 증권 유관기관에서 1500..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 진출을 위해 '수익 극대화'에 힘쓰고 있는 교보증권이 영업점 재배치를 검토하고 있다. 핵심 비즈니스 권역으로 지점을 이전해 영업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업무 효율화를 통한 비용절감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교보증권은 2029년까지 자기자본 3조원 달성을 목표로..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국내 실물 투자 상품의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상장 재간접리츠와 부동산·리츠 ETF에 대한 투자가 허용된다. 또한 대체투자펀드 자산의 투명성 확보와 투자자 신뢰제고를 위해 주기적인 평가와 외부 전문기관 평가를 의무화한다. 19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브로커리지 수익의 척도가 국내 주식시장 일평균 거래대금에서 해외주식 거래량으로 옮겨가고 있다. 국장에 실망한 주식투자자가 해외로 눈을 돌리면서, 해외주식 존재감이 더욱 커졌다.앞으로 해외주식 수수료 수익이 대형사의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다.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금융투자협회는 18일 콘래드 서울에서 몽골 금융당국 및 증권업협회와 공동으로 '2024 몽골 자본시장 세미나'를 개최했다. 최근 몽골은 재생에너지, 금융, 인프라 개발 등에 중점을 두고 외국인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이날 세미나는 우리나라..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국내 게임사들이 여러 채널 및 지역으로 확장해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8일 삼일PwC에 따르면 지난 15일 국내 게임쇼 '지스타(G-Star) 2024'가 열린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게임의 경계를 넘어서:..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코스콤이 국내 자본시장 IT 인프라 고도화를 위한 신(新)안양 데이터센터 건립에 착수했다. 18일 코스콤에 따르면 지난 15일 코스콤 소재 안양센터 부지에서 '코스콤 안양 IDC 센터(안양 데이터센터) 신축 착공식을 개최했다. 1400억원이 투입되는 안양 I..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김병환 금융위원장이 최근 큰 폭의 변동성을 나타내고 있는 국내 주식시장과 관련해 기관투자자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18일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등 유관기관 및 시장전문가와 함께 증시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최근 국내와 해외 주요국 증시..
◇ 본부장 ▲ 글로벌대체투자금융본부 조보람 ▲ Financing Trading본부 김우찬 ▲ 트레이딩플랫폼본부 양상철 ▲ 고객자산배분본부 서대일 ▲ Wealth Tech본부 양은석 ▲ 연금RM2부문 RM2본부 김민진 ▲ 연금RM3부문 RM2본부 선종춘 ▲ 연금컨설팅본부 정효영 ▲ 연금..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황승택 하나증권 리서치센터장은 12대 전국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당분간 국내 수출 둔화가 불가피한 만큼, 내수 회복을 위해 한국은행의 금리인하 속도가 중요해진다"고 예상했다. 특히 황 센터장은 수출 중심의 산업구조가 리스크가 될 수 있음..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박희찬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장은 12개 전국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와 서면 인터뷰에서 "산업과 기업의 경쟁력이 높이기 위해서는 규제 완화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박 센터장은 "대부분의 산업의 국제 경쟁력은 약화되고 있으며 내수는 인구 감소 및 노령화에 따..
아시아투데이 손강훈 기자 = 김상훈 KB증권 리서치본부장은 12대 전국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우리 경제가 침체된 원인을 '반도체 등 수출 비중이 높은 경제 구조'로 꼽았다. 지나치게 반도체에 치중한 산업 구조가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는 지적에 "반도체 등 수출이 경제에..
아시아투데이 창간 1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05년 창간 이후 아시아투데이는 한국 사회의 주요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균형 잡힌 보도로 많은 국민들의 사랑과 관심을 받아 왔습니다. 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도모하는 '아시아 중심 언론'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
코리아밸류업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이 출시된 지 일주일이 지난 가운데, 2%대 평균 수익률을 기록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 부진으로 주식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ETF의 평균 주간 수익률이 마이너스(-)인 것과 비교하면, 코리아밸류업 지수를 기초..
현대바이오, ‘폴리탁셀’ 효과·상용화 자신감…유증 후 무..
[로펌 zip중탐구] “성장 잠재력 폭발”…동남아에 진심..
케이뱅크, 銀 최초 ‘금 투자’ 도입…수수료 이익 ‘돌파..
[기고] 해운분야 디지털 뉴딜의 핵심 사업 ‘자율운항선박..
“깜짝 승진 없지만”…정철동 LGD 사장 존재감 ‘쑥’
‘AI 기본법’, 과방위 법안소위 통과… 연내 처리 ‘길..
㈜에스에이치아이엔티 제48회 국가생산성대상 중기 제조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