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회의 땅 염성, 그곳의 한국인들 이야기 ‘르호봇 비지니스센터’ 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00129001710566

글자크기

닫기

Atoo TV 기자

승인 : 2020. 01. 29. 17:18

국내 최대 비지니스센터 기업인 ‘르호봇 비지니스센터’

르호봇 염성비지니스센터(이하 염성센터)는 국내 최대 비지니스센터 기업인 르호봇의 인큐베이팅 노하우를 중국 현지에 접목하기 위해 염성경제기술개발구에서 공간과 시설, 운영비를 지원해 2017년 1월 오픈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터다. 

중국 염성시 염성개발구에 진출한 르호봇 비지니스센터의 이재숙 관리팀장은 최근 염성 개발구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중한염성산업단지의 핵심지역인 염성경제기술개발구 한국공업원 내에 위치한 르호봇 염성비즈니스센터는 2인실과 3인실, 5인실 등 총 23개 사무실을 비롯해 미팅룸 및 코워킹 공간과 휴게 공간, 비즈 카페 등을 모두 갖춘 1245㎡ 규모(약 370평)의 대형 센터다. 통역과 이동 서비스는 물론, 중국 비즈니스 진출을 위해 필요한 인큐베이팅 서비스와 네트워킹을 제공하며 특히 중국 진출 기업을 위한 사업 공간과 주거 공간을 무상 지원한다.

세부적으로 입주 기업에 대해 △공간지원(심사를 통해 최대 2년간 사무·주거공간 무상 제공) △창업교육(법무, 세무회계, 지식재산권 출원, 행정서류작성 등 창업실무 교육 및 정보 제공) △현지화(현지 정부와의 협력으로 입주사의 현지화 지원) △네트워킹(센터 입주사간 소통과 현지 정부 및 대학과의 산학 협력 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재숙 팀장은 ‘르호봇 비지니스센터는 염성에 입주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기업에 다양한 혜택을 지원해 줄 수 있다. 중국 진출을 고민하고 계신 기업과 창업자분들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염성개발구는 염성 한중산업단지의 산업구역과 시민들의 주거생활 구역의 조화를 통해 문화·산업이 융합된 첨단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염성개발구에 따르면 한국테마국제문화타운은 주거와 산업을 연결한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곳으로 6.4㎢ 면적에 문화·예술·쇼핑·무역·의료·과학 전 분야를 통합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Atoo TV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