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원불교, 2023 명상 컨퍼런스 ’meet mind‘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7010004690

글자크기

닫기

황의중 기자

승인 : 2023. 11. 07. 17:45

종로구 원남교당서 개최...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준비
clip20231107163448
원불교가 2023 명상 컨퍼런스 'meet mind(밋 마인드)'를 통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명상을 시민들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7일 원불교에 따르면 오는 11일 오후 1시 원불교 종로구 원남교당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명상과 교육, 새로운 세대를 위한 파트너십'이란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이정민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의 'AI-IA 시대, 일상이 명상', 김병전 무진어소시에이츠 대표(마음챙김 어플리케이션 '하루명상' 개발자)의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명상'을 주제로 한 기조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태산마음학교 책임연구원 소문주 강사의 생활 응용 명상 '마음을 챙기는 시간_1분선(禪)' △밝은빛 태극권협회 부원장 강수원 강사의 '동작 명상_타이치(태극권)' △마음연구소 'O' 대표 문현석 강사의 '명상 응용 신체화 미술치료' △완산야호청소년센터장 김법안 강사의 '심심풀이 인성교육_명상이야기'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새로 신축된 원남교당의 명상적인 공간에서 기조 강연과 자신의 취향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진행될 이번 행사는 원불교 문화사회부 주최, 소태산마음학교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별도의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황의중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