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8010004958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3. 11. 08. 09:47

정확성과 전문성에서 높은 점수
대한민국 대표 서비스 수상 3관왕
clip20231108094501
롯데렌탈의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KS-SQI는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과 고객 특성을 반영해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개발한 조사 모델로 국내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 고객 만족도 지표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정확성·전문성·진정성·친절성·적극성·이용편리성·외형성·사회적 가치 총 8개 항목으로 분류해 만족도를 측정한다. 2000년 이후 매년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이번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내륙과 제주 지역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내륙 기준 12년 연속·제주 지역 기준 11년 연속 단독 1위를 기록했다. 정확성과 전문성 영역인 서비스 결과 품질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것이 주효했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과 서비스 및 정보를 전달하는 '정확성'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소유하는 '전문성'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롯데렌터카는 단기렌터카 이용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 키박스'를 전국 58개 지점에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키박스'는 사전 예약 후 인근 롯데렌터카 지점에서 차량 키를 수령해 차량 이용 후 반납하는 서비스로 24시간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대여 및 반납할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대면 접촉을 줄이고 지점을 찾아가는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롯데렌터카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롯데렌탈은 매년 업계 최대 규모·최다 차종 상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자동차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기준 롯데렌탈이 운용하는 친환경 차량 비중은 전체 보유 차량 중 23%에 달한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렌터카는 올해 실시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를 석권했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9월 2023년 NCSI(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같은 달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렌터카 부문에서는 8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롯데렌터카가 KCSI·NCSI·KS-SQI까지 모두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과 직원들 덕분"이라며 "급변하고 있는 모빌리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렌탈은 브랜드 모델 이효리와 함께하는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롯데렌터카마이카' 론칭 캠페인을 이달 초 공개했다.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라는 슬로건에서 엿볼 수 있듯 마이카를 통해 일상을 편하게 즐기고 누리는 새로운 카라이프를 제안할 예정이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