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벤츠, 럭셔리 PHEV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9010005965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3. 11. 09. 11:04

강력한 전기 모터와 뛰어난 효율성의 배터리 탑재
스포티하고 럭셔리해진 실내외 디자인
최첨단 안전·주행 보조 시스템과 럭셔리 SUV에 걸맞은 실내 편의사양
사진1-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럭셔리 풀사이즈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를 9일 공식 출시했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직렬 4기통의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100kW에 달하는 새로운 전기모터와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탑재해 국내 인증 기준 최대 67㎞의 전기 주행 거리와 뛰어난 주행 성능·효율성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이번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출시로 더 뉴 GLE의 SUV·SUV 쿠페·고성능 모델·플러그인 하이브리드까지 총 6종의 모델 라인업을 갖추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됐다.

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부사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6종의 더 뉴 GLE·GLE 쿠페 라인업을 완성했다"며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넉넉한 전기 주행 거리·완벽한 주행 성능와 스타일을 갖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즐기는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차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력한 전기 모터와 뛰어난 효율성의 배터리 탑재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최대 출력 252 마력과 40.8㎏·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최고 출력 100kW과 최대 토크 440Nm의 새로운 전기 모터가 결합됐다. 새로운 전기 모터는 차량이 출발 시 더욱 민첩하고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9G-TRONIC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고밀도의 출력을 제공한다. 덕분에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는 이전 모델 대비 출력이 41마력 높아지는 등 우수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31.2kW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국내 기준 최대 67 ㎞에 달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 없는 전기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개선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은 주행 경로에 적합한 전기 주행 모드를 제안한다. 먼저 운전자가 시동을 걸면 '전기(ELECTRIC)' 모드가 기본으로 설정되며 차량이 배터리에 충전된 전기만으로 최고 시속 140㎞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 홀드(BATTERY HOLD)' 모드는 전기 모드의 사용을 제한하고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해 배터리의 충전량을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킨다. '하이브리드(HYBRID)' 모드에서는 주행 경로에 따라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의 상호 작용을 지능적으로 조절한다.

또한 최신 버전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도 전기 주행 모드에서 경험할 수 있다. 전기 모드에서는 스티어링 휠의 패들 시프트 작동을 통해 다양한 에너지 회생 단계를 선택할 수 있으며 D 오토 모드는 에너지 회생을 최적의 수준으로 자동 조절한다.

스포티하고 럭셔리해진 실내외 디자인

디자인은 SUV로서의 역동성과 쿠페 감성을 동시에 갖추었다. 실내외에 AMG 라인이 기본 적용돼 스포티함과 우아함을 자랑한다. 외관에는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다이아몬드 그릴·크롬 트림으로 마감된 AMG 프론트 에이프런·블랙 인서트가 장착된 AMG 리어 에이프런 등 AMG 라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4개의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멀티빔 LED 헤드램프·두 개의 바 형태의 라이트 시그넷이 적용된 리어램프 등도 적용돼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최첨단 안전·주행 보조 시스템과 럭셔리 SUV에 걸맞은 실내 편의사양

앞차와의 간격 유지와 자동 속도 조절·차선 감지·최대 100㎞/h의 속도 범위에서 정지 차량 감지 등을 지원하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탑재된다. 투명 보닛과 360도 카메라를 포함하는 주차패키지와 노면 상황·차량 속도와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지능적으로 조절해주는 에어매틱 패키지가 지원된다.

실내에는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와 에어 밸런스 패키지 등이 제공된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와 13개의 스피커와 590W 출력의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와 수준 높은 오디오 환경을 선사하는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등도 지원된다.

이 밖에도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헤드업 디스플레이·무선 충전과 같은 디지털 편의사양부터 열선 스티어링 휠과 열선 윈드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파노라믹 선루프·앞좌석 열선와 통풍시트·뒷좌석 열선시트·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러닝보드 시스템과 같은 편의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도록 더 뉴 GLE 400 e 4MATIC 쿠페에 탑재된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에 대해 최대 8년/16만㎞(선도래 기준)의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 인테리어 /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