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한양행, 육체피로·신경안정 효과 ‘메가트루633정’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712010007794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7. 12. 08:45

신경 안정에 효과적인 비타민 B12 3종, 마그네슘 3종 함유
메가트루 633 60정 측면
/유한양행
유한양행이 고함량 비타민 메가트루의 신규 라인업인 '메가트루 633(육삼삼)정'을 출시했다.

12일 회사 측에 따르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메가트루 633은 바쁜 일상 속에서 업무, 가사, 학업 등 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이 증가함에 따라 고함량 비타민B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일반 비타민 보다 높은 체내 흡수율을 보이는 활성형 비타민 B가 6종 함유됐다. 이는 국내 고함량 비타민B 시장에서 최다 성분 수로, 활성비타민B 성분으로 비스벤티아민(B1),코바마미드(B12)등을 함유했다. 특히 코바마미드(B12)는 에너지 생성 회로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성분이고 비스벤티아민(B1)은 뇌혈관장벽(BBB)을 통과해 뇌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육체적 피로 외에 신경 안정에 집중해 비타민 B12 국내 최다 성분 3종, 마그네슘을 3종 함유한 점도 특징이다. '신경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B12 중 안정성이 높은 시아노코발라민과 체내 흡수율이 높은 메코발라민과 코바마미드를 보강했다. 일반적인 산화마그네슘에 흡수율이 높은 아스파르트산마그네슘, 낮은 부작용의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을 더해 신경 안정과 매우 밀접한 마그네슘을 3종으로 구성한 점이 주목할 만한 점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메가트루 633정은 고함량 비타민에 대한 현대인들의 니즈와 육체적·정신적 피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고함량 활성 비타민 B 6종과 함께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어 현대인들의 만성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