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주 꿀 참외떡 아시나요”…11번가, 우수 쌀가공품 기획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9010015931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4. 10. 29. 09:28

농식품부 선정 우수 쌀가공품 온라인 판매 확대
지역특산품 연계 상품 및 쌀 활용 먹거리 등 선봬
[참고이미지] 11번가 쌀플러스 미식회 기획전 배너
11번가가 11월 17일까지 올해 최고의 쌀가공품을 한데 모은 '쌀플러스 미식획' 기획전을 진행한다.
11번가가 쌀소비 촉진을 돕는다.

11번가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함께 11월 17일까지 올해 최고의 쌀가공품을 한데 모은 '쌀플러스 미식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올해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농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우수 쌀가공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농식품부가 주최하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쌀 소비촉진을 목표로 매년 맛·품질·상품성을 고루 갖춘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10종을 '쌀플러스' 상품으로 선정해 소개하고 있으며, 11번가는 심사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고품질 쌀가공품 발굴과 판매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지역 특산품인 '참외'와 쌀을 활용해 만든 '성주 꿀 참외떡'과 국내산 쌀가루로 겉바속촉 식감을 더한 '호정과 우리쌀 약과', 이천쌀을 활용한 무감미료 막걸리 '범표 생 막걸리' 등을 판매한다.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즐길 수 있는 하림 '닭육수 쌀라면', 오뚜기 '식이섬유 플러스 현미밥', 면사랑 '우리쌀 쫄면'과 함께, 국내산 차조(좁쌀)와 귀리, 쑥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명미당 '제주 오메기떡', 설탕, 당류, 칼로리 부담을 없앤 '비락식혜 제로' 등 쌀을 활용한 먹거리도 선보인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기획전 상품 구매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최대 3000원 할인)을 ID당 1회 발급한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국내 식품 기업들의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더해 쌀을 색다르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재해석한 상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인다"면서 "상품성이 뛰어난 우수 쌀가공품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판매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