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쇼핑엔티, 2024 공정거래 자율준수 강화 선포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9010016401

글자크기

닫기

서병주 기자

승인 : 2024. 10. 29. 15:45

앰배서더 아카데미서 진행···한상욱 대표 등 임직원 참석
한상욱 대표 " 2025년 공정위 CP 등급평가 진행 예정"
(1)쇼핑엔티,
'쇼핑엔티 2024 공정거래 자율준수(CP) 강화 선포식'에서 한상욱 대표이사가 준법 문화정착을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가 공정거래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를 지속한다.

쇼핑엔티는 '2024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CP는 회사가 공정거래 관련 법령을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운영하는 준법 시스템으로, 2001년 시행 이래 주요 기업은 물론 정부 조직과 공공기관, 비영리 민간기관에서 도입하고 있다.

서울시 중구 앰배서더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선포식에는 한상욱 대표를 비롯해 사업부장과 팀장, CP 슬로건 수상자 등 5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쇼핑엔티 CP 선포식은 컴플라이언스 조정원 이원기 원장의 CP 구축 및 운용실무 특강을 시작으로 한 대표의 준법경영 강화 메시지, 준법강령 실천 서약식, 공정거래 슬로건 수상식 순서로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의 성과와 개선과제 등을 공유하고, 공정거래 관련 위반 행위의 사전 예방을 노력하는 내용의 서약서를 함께 낭독했다.

한 대표는 "2020년 7월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P) 도입 후 공정거래 전담부서와 감사팀을 주축으로 CP문화를 더욱 견고하게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준법경영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조직, 예산 지원을 더욱 확대할 것이며 2025년부터는 공정위 CP 등급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니 모든 임직원은 법규와 내부 규정의 준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쇼핑엔티는 2020년 7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 운영을 위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며 제정·운영 중이다. 자율준수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CP 운영규정수립과 CP 문화 확산을 위한 임직원 참여행사 실시하는 등 CP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날 마지막 순서로는 지난달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한 '공정거래 슬로건 공모전'의 시상식도 열렸다. 총 56개의 슬로건이 응모됐으며 1차 심사 후 최종 임직원 투표를 통해 '투명한 거래, 함께하는 미래'가 선정되됐다. 해당 슬로건은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목표로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서병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