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콜라보의 진화…식음료업계, 과감한 제품 변화 승부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4010001237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1. 04. 11:30

해태제과-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에이스·오예스 케이스' 선봬
SPC삼립, 리그 오브 레전드 협업 신제품 빵 8종 출시
할리스,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새로운 협업 제품 15일 공개
[보도사진] 에이스와 오예스 품은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케이스 선봬!
에이스와 오예스 패키지를 구현한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케이스. /해태제과
식음료업계의 콜라보 제품이 진화하고 있다. 게임, 휴대전화, 캐릭터 등 협업을 하는 업체도 대폭 확대되며 눈에 자극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해태제과는 삼성전자와 함께 '에이스'와 '오예스' 패키지를 그대로 구현한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에이스·오예스 케이스'를 선보인다.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한 특별한 콜라보로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시리즈가 과자와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스 파랑색과 오예스 빨강색 패키지 그대로라 정체성도 살렸다. 뜯는 곳, 봉제선까지 리얼하게 구현했다. 여기에 커피잔, 포크 등 소소한 디테일도 담았다. 에이스와 오예스 과자 모양 키링도 함께 선보인다.

오예스의 경우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도 선보인다. 보조배터리로 유명한 미니덕트와 콜라보 한 것으로 오예스 상징인 초코무늬까지 그대로 넣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해태제과만의 특별한 즐거움을 고객들에게 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립_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콜라보 제품 출시_20241104
삼립 리그 오브 레전드 콜라보 제품. /SPC삼립
SPC삼립은 게임회사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협업한 신제품 'LoL빵' 8종을 출시한다.

삼립은 LoL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작품인 '아케인 시즌 2'를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아케인'은 LoL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대도시 필트오버와 지하도시 자운이 마법 기술과 신념을 둘러싸고 전쟁을 벌이는 가운데 두 자매가 서로 반대편에 서서 갈등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LoL빵은 애니메이션 속 대표 챔피언(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개발했다. △징크스 와작와작 블루베리머핀 △바이 베리베리롤 핑크 △케이틀린 바닐라 컵케익 △빅토르 땅콩미니샌드 등이 7일 출시된다.

이어 14일부터 △제이스 딥초코브레드 △에코 초코퐁당 우유데니쉬 △에코 돌격 소시지피자빵 △바이&징크스 쿠앤크생크림빵을 추가로 선보인다.

LoL 빵에는 삼립 제품 최초로 '콜렉팅 카드(게임·만화 등을 주제로 수집, 교환, 놀이를 하도록 만든 이미지 카드)'를 동봉해 재미를 더했다. 게임에 나오는 기본카드 168종과 특별함을 더한 아케인 테마카드 5종 등 총 173종의 콜렉팅 카드가 무작위로 1개씩 들어있다. 삼립은 제품에 콜렉팅 카드를 적용해 띠부씰을 넘어 새로운 놀이문화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삼립 관계자는 "LoL 팬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살려 제품을 개발하고 최초로 콜렉팅 카드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LoL IP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보도사진] 할리스X미니니 티저 이미지
할리스X미니니 티저 이미지. /할리스
국내 최초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으로 시작한 할리스는 IPX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 미니니'와 새로운 협업을 오는 15일 공개한다. 미니니는 사랑스러운 비주얼에 반전 매력을 갖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IPX의 인기 캐릭터 중 하나다.

할리스는 디즈니, 해리포터, 세서미 스트리트 등 다채로운 캐릭터 브랜드는 물론, 프렌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엘르, 감성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브로우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협업으로 '콜라보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할리스는 메뉴·제품의 높은 퀄리티와 할리스만의 감성을 유지하면서 협업 브랜드의 개성을 잘 담아내 호평을 받고 있다. 할리스와 사랑스럽고 개성 넘치는 미니니의 결합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할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니니와 협업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