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4.6만대, 해외 26.4만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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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시장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7.5% 감소한 4만6054대로 집계됐다.
내수의 경우 세단은 그랜저 5711대, 쏘나타 3620대, 아반떼 5463대 등 총 1만4806대를 팔았다.
RV는 싼타페 4819대, 투싼 3636대, 코나 2141대, 캐스퍼 926대 등 총 1만4836대 판매됐다.
포터는 3335대, 스타리아는 2484대 판매를 기록했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1762대였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730대, GV80 2692대, GV70 2739대 등 총 8824대가 팔렸다.
아울러 해외 판매는 1.4% 줄어 26만4345대를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매크로 불확실성 확대 전망에 따라 선제적 리스크 대응 역량을 제고하고 현지 판매 및 생산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차세대 HEV 및 전기차 신차 출시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톱 티어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