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국대 WISE캠퍼스, 훈 센 캄보디아 상원의장 명예박사 학위 수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13010008937

글자크기

닫기

박주연 기자

승인 : 2024. 09. 13. 10:00

[캠퍼스人+스토리]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서 학위 수여
명예박사 학위 수여 1
(왼쪽부터)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 훈 센 상원의장, 돈관 이사장 스님,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 /동국대
Print
동국대학교 WISE(와이즈)캠퍼스가 지난 12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훈 센 캄보디아 상원의장에게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훈 센 의장은 한국-캄보디아 불교 협력에 기여하고 동국대와 캄보디아간 문화, 학문 교류 및 유학생 유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 윤재웅 동국대 총장, 류완화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 캄보디아 OUCH Borith 상원부의장,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 이영석 본부장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훈 센 상원의장은 △캄보디아 대량 학살 정권 해방 운동 리더(1977) △부총리 겸 외무부장관(1981~1985) △캄보디아 총리(1985~2023) △캄보디아 인민당(CPP) 총재(1991~2024) 등을 역임했다. 이후 △세계평화아카데미, 세계평화상(1996) △ASEAN 언론연합, 평화발전상(2016) △아시아태평양전략연구소(KSI) "아세안-중국 관계 강화" 세계 지도자 평생공로상(2022)을 수상했다.
윤재웅 총장은 "평화와 번영의 지도자인 훈 센 의장님께 우리 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캄보디아와 동국대는 불교라는 특별한 인연으로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세계 평화와 불교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 오신 훈 센 상원의장님께 명예 철학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동국대 와이즈캠퍼스는 이러한 특별한 인연을 바탕으로 캄보디아 대학들과 학문과 문화교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훈 센 상원의장은 "오늘의 이 자리는 캄보디아의 평화에 모든 인생을 바친 공헌을 인정받는 것이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평화의 가치를 일깨우고 전쟁의 위험을 깨닫고 인류가 평화와 발전 및 기존의 평화 유지에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박주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