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행장 "고객 일상에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할 것"
|
KB국민은행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소재 스타벅스 코리아 지원센터에서 스타벅스와의 업무제휴 협약식을 열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계좌 간편결제 도입 △제휴 통장 출시 △KB국민인증서 도입 △고객 리워드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전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국민은행은 내년 1분기부터 스타벅스 앱 내 오픈뱅킹 기반의 계좌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 현재 스타벅스 앱에서 결제 가능한 수단은 선불카드 형태의 스타벅스 카드와 신용카드 등에 국한된다.
또 은행권 최초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타벅스 전용 통장'을 출시하고,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인증서'를 간편 인증 수단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양사는 공통 키워드인 '별(스타)'를 활용해 별 리워드 증정 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이재근 행장은 "양사의 강점을 활용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을 만들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고객의 일상 속에 스며드는 생활 밀착형 임베디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