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엔터, 웹툰 ‘더 그레이트’x아이브 안유진 협업 OST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5010002183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4. 11. 05. 14:06

카카오엔터의 ‘IP 밸류체인’ 시너지 사례
a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인기 IP '더 그레이트'와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협업한 OST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슈퍼코믹스스튜디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인기 IP '더 그레이트'와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협업한 OST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안유진이 부른 웹툰 '더 그레이트' OST '드리밍(Dreaming)'은 오는 12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곡은 잔잔한 피아노와 기타 선율이 어우러진 몽환적인 팝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이번 OST 프로젝트는 웹툰 '더 그레이트'의 지난달 완결을 기념하고 그동안 작품에 큰 사랑을 보내준 독자들에게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고자 준비됐다. 주인공 유보라의 평범하면서도 위대한 일생을 그린 웹툰 '더 그레이트'는 카카오웹툰 '이태원 클라쓰' 광진 작가가 글을, '나빌레라' 지민 작가가 작화를 맡았다. 감동적인 서사와 그림으로 입소문을 탔고 이에 힘입어 지난 9월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주최한 '2024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장상을 거머쥐었다.

d
아이브 안유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웹툰 원작자 광진 작가가 작사에 참여했다. 광진 작가는 "웹툰의 주요 키워드인 '꿈꾸는 소녀', '연인 석호의 편지', '보라의 일기'를 중심으로 노래를 듣는 독자에게 보라의 마음이 전해지도록 가사를 썼다"며 "웹툰과 음악을 아끼는 팬들에게 이 감동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OST 프로젝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역량을 결합한 'IP 밸류체인' 시너지 사례로도 의미를 갖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오리지널 스토리 IP를 바탕으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음원을 기획·제작했으며 산하 레이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안유진이 OST 가창자로 나선 것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자체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IP 크로스오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독자와 평단에게 작품성을 인정 받은 '더 그레이트'와 글로벌 K팝 대표 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는 아이브 안유진이 함께한 이번 프로젝트가 웹툰과 K팝을 사랑하는 국내외 팬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