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취재후일담] 정기선이 직접 서명하던 그 만년필, 플리마켓에 떴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9010005278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4. 12. 09. 17:44

이틀간 분당구 글로벌 R&D센터서 개최
clip20241209173702
HD현대1%나눔재단이 지난 4~5일 경기도 성남시 HD현대글로벌R&D센터 1층 아산홀에서 진행한 GRC 플리마켓 행사 전경./HD현대
줄줄이 초대형 수주에 성공하며 차기 리더로 주목 받고 있는 정기선 HD현대 수석부회장이 직접 서명에 애용하던 그 만년필이 중고장터에 올라왔습니다.

무슨 일이냐구요? HD현대가 지난 4~5일 이틀간 연말을 맞아 경기도 성남, 지역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마련한 사회공헌 행사 플리마켓(벼룩시장)에서의 얘기입니다. 올해 두번째로 열린 플리마켓에서는 정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임원들까지 처음으로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는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임직원들이 내놓은 다양한 물품들이 사내 경매 형태로 낙찰되는 등 활발한 참여를 유도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주목 받은 건 정 수석부회장이 내놓은 160만원대의 몽블랑 만년필입니다. 시초가 13만원대로 시작해 50% 낙찰가율로 책정됐습니다. 정 수석부회장의 만년필은 그간 사업을 벌이며 사용되면서 특별한 의미가 담긴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와 함께하는 플리마켓 흥행을 위해 아끼던 행운의 만년필을 기꺼이 꺼내놓은 것이죠.

HD현대1%나눔재단은 셀러로 참가한 한부모와 자립준비청년, 장애인에게 판매 물품 제작 비용을 지원하고, 매출액 전액은 셀러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업인 굿윌스토어와 협력해 HD현대 임직원의 물품을 모아 판매하는 바자회도 함께 진행됐는데,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굿윌스토어로 기부됩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국내 대기업 최초로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된 현대오일뱅크1%나눔재단을 2020년 전 계열사 임직원으로 확대해 설립된 재단입니다. 이 밖에도 임직원들의 와인, 골프채 등이 경매 물품으로 나오게 됐는데, 50% 이상의 낙찰가율로 책정되며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재단은 난방 취약계층에게 동절기 난방유를 지원하는 '사랑의난방유', 자립준비청년·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직무교육을 제공하고 채용까지 돕는 '드림 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재단의 확대 출범으로 HD현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연말을 맞아 재단은 다양한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제2회 HD현대아너상 시상식을 개최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영웅 발굴에 나섰으며, 목포·영암 지역의 총 100세대에 2100만원 상당의 카본매트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진행된 플리마켓 행사는 처음으로 정 수석부회장까지 함께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주민들까지 자연스럽게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모으는 계기가 되면서 한층 강화된 나눔의 의미를 전했습니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