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BMW코리아미래재단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 참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3010007935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12. 13. 15:02

과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
2014년부터 올해까지 7회째 참여
사진1-BMW 코리아 미래재단, ‘2024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서 과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 BMW코리아미래재단
BMW코리아미래재단이 오는 1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과학 창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 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하는 BMW코리아미래재단은 박람회장의 디지털 체험 공간에서 재단의 주요 목적사업인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와 '넥스트 그린 투-고 환경 교육' 등 다양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11.5톤 트럭을 과학 실험실로 개조해 초등학교·아동복지시설·공익행사 등에 직접 찾아가 양질의 과학 창의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친환경차 제작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의 필요성과 원리를 이해하는 '워크숍', 다양한 체험 장치를 통해 마찰력, 무게중심 등 자동차의 기초과학 원리를 체득하는 '실험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 '넥스트 그린 투-고 환경 교육'도 진행한다. BMW코리아미래재단의 대표적인 환경 분야 사회공헌 사업으로 전기차가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 아동은 영상 시청과 전기차 맞히기 놀이 등을 통해 전기차의 원리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 순수전기 모델 MINI 일렉트릭 모형 키트를 활용해 직접 전기차를 만들어보며 전기차의 구조 및 작동 원리와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탐구할 수 있다.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와 넥스트 그린 투-고 환경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며 각 회차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BMW코리아미래재단은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