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호나이스, 올 10~11월 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比 20%↑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7010015027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4. 12. 27. 20:40

실내 공기질 개선 위해 신제품 2종 출시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 AI 모드 통해 자동 조절
뉴히어로 2, 360도에서 미세먼지 흡입 가능
ㅂ1
청호나이스가 선보인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
청호나이스가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기로 했다.

27일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지난 10~11월 회사의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 증가됐다. 회사는 최근 가구 구성원들의 건강을 위해 각 방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는 경우가 나타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영하의 날씨에 실내 환기를 자주 하지 않을 경우 포름알데히드,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 축적으로 공기질이 더욱 나빠지게 되는데, 회사는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와 '뉴히어로 2'를 선보였다.

항균 공기청정기 디오는 스마트 인공지능(AI) 모드를 통해 실내 공기의 오염도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자동으로 조절해 일상맞춤을 해준다.

AI 절전모드를 이용하면 공기가 깨끗한 상태가 지속될 경우 팬 작동을 멈춰 에너지 소비를 줄여준다. AI 쾌속모드 설정을 통해 공기질 매우나쁨 단계로 3분 이상 유지 시 쾌속 풍량으로 공기를 빠르게 정화해 준다.

4단계 필터 청정 시스템인 △프리 필터 △기능성 미디엄 필터 △항균 집진 필터 △탈취 특화 필터로 구성돼 있다. 탈취 특화 필터는 고성능 활성탄 적용으로 기존 필터 대비 탈취 능력이 향상됐으며 생선 냄새 등과 같은 생활악취와 함께 반려동물 분뇨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준다.

뉴히어로 2는 공기 흐름을 이상적으로 제어하는 공기역학적 설계를 지니고 있으며, 원통형 구조로 360도 전 방향에서 미세먼지를 흡입할 수 있다. 또한 세 방향(상·좌·우)으로 청정바람을 생성해 준다.

바닥에서 약 10㎝ 띄워져 있는 하부흡입 기능을 갖추고 있어 바닥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에 대한 공간 케어에 적합하며, 바닥에 가라앉은 먼지 입자도 제거해 준다. 자동(AUTO) 모드 선택 시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청정 강도를 조절해 준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