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센터, ‘다이브@진건! 진건에서 빛나다!’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5010002176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11. 05. 14:16

수강생 작품 전시·체험 및 발표회 성황리 개최
남양주시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센터가 지난 2일 연 수강생 작품 전시·체험 및 발표회에서 참석자들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시
'다이브@진건! 진건에서 빛나다!'

경기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센터(이하 센터)가 센터 수강생 작품 전시·체험 및 발표회를 하면서 내건 슬로건이다.

센터는 지난 2일 진건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건읍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 전시·체험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군자 △서예 △민화 △수채화 △꽃차 소믈리에 등 13개의 다채로운 작품 전시와 체험프로그램과 △댄스 에어로빅 △라인댄스 △북난타 등 13개의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수강생들과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면서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장을 가을 캠핑 분위기로 기획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센터는 지난 6월 민·관 협의체를 구성해 안전지도 제작과 노후주택 가상화재 훈련 등 재해·재난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의 성과를 타 지자체에 공유하기 위해 경기도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와 함께 유튜브 생중계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윤영규 주민자치센터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진건읍 주민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굴하고 주민자치센터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서예, 사군자 작품 발표 부스/남양주시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