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남시 해외시장개척단,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입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08010004222

글자크기

닫기

하남 장은기 기자

승인 : 2024. 11. 08. 11:10

하남 후쿠오카 시장개척단, 240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 성과
(사진) 하남시, 후쿠오카 시장개척단 통해 240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 성과 달성
하남시 시장개척단이 최근 일본 규슈지방 최대도시인 후쿠오카에서 240만달러 수출 상담 성과 거뒀다./하남시
경기 하남시가 추진하는 해외시장개척단이 지역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주요 통로로 자리매김했다.

하남시는 지역 10개 기업으로 구성된 후쿠오카 시장개척단이 모두 24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냈다고 8일 밝혔다.

일본 경제 회복과 K-컬처를 중심으로 한 4차 한류 확산 추세에 발맞추어 기획된 이번 장개척단 파견은 2박 3일 일정 동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후쿠오카 무역관의 지원을 받았다.

KOTRA 후쿠오카 무역관은 시장개척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파견 전 현지 시장 조사, 기업별 마케팅 전략 수립, 바이어 매칭 등 폭넓은 지원을 제공했다.

또 시장개척단 파견 후에는 현지 사전간담회와 우수 통역 매칭 등 KOTRA의 무역 네트워크와 시장 전문성을 활용해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일본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현재 시장은 "KOTRA와 연계한 지속적인 지역내 수출기업의 역량 강화와 해외 진출 지원 노력이 이번 후쿠오카 시장개척단의 성공적인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시는 지역 내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