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메뉴톡, 고스트패스와 MOU 체결… 안면인식 모듈 탑재된 테이블오더 선보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1001148317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1. 22. 09:00

테이블오더 전문 IT기업인 (주)메뉴톡은 첨단 IT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모듈을 개발한 (주)고스트패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체결한 협약을 통해 메뉴톡은 테이블오더 시장 또한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인 주문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AI기반 메뉴톡의 자동화 솔루션과 고스트패스의 안면인식 기술이 접목된 고도화 시스템을 통해 결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장관리 솔루션에 해당 기술이 더해질 예정이다.

요즘 음식점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은 테이블오더 시스템은 직원의 안내 없이 메뉴 안내와 주문, 결제까지 가능한 무인 주문 시스템이다.

카운터에 방문 없이 테이블에서 결제가 가능한 만큼 기본적인 카드결제와 NFC 결제, 간편결제까지 가능해 그 효율성은 점차 확대되어 테이블오더의 활용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직원이 테이블에 올 때까지 기다리고, 직접 주문을 하고, 카운터에서 결제를 하지 않아도 되는 편의성으로 사용자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다.

메뉴톡은 고스트패스와 함께 기존 이상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자랑하는 신개념 생체인식 결제 시스템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메뉴톡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안정적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테이블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테이블오더 뿐만 아니라 포스(POS)솔루션, 주방 솔루션, 예약 및 웨이팅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국내를 넘어 미국, 베트남,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주)고스트패스는 세계 최대 ICT 전시회인 지난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현신상을 수상하고, 올해는 핀테크 부분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CES에서 수상한 혁신상은 박람회 개최를 앞둔 시점에서 기능, 디자인, 엔지니어링, 혁신성이 우수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으로 이미 그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