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통업계, 자생력 강화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501001250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11. 25. 15:04

ADT캡스, 다양한 주거환경 안전 강화 앞장
바디프랜드, '2024 세계일류상품' 선정
대동, '카이오티 커넥트(Connect)' 앱 오픈
한샘, ESG 평가서 4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1
장웅준 SK쉴더스 부사장(왼쪽)과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섬동에 있는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열린 '안전한 주거 공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통업계가 ESG 등에 앞장서며 자생력 강회에 나섰다.

25일 SK쉴더스에 따르면 자사 물리보안 서비스 ADT캡스가 홈즈컴퍼니와 공용 주거 시설의 스마트 보안 솔루션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ADT캡스는 공용 주거 시설 입주민의 생활 안전을 위해 AI CCTV, 출입보안 등 주거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고 스마트냉난방 시스템을 제공해 쾌적한 환경까지 조성할 방침이다. ADT캡스의 AI CCTV는 방문자 등 데이터를 분석한다.

바디프랜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인증하는 '2024 세계일류상품'에 4년 연속 선정됐다. 바디프랜드는 2021년 '안마의자' 품목으로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된 유일한 기업으로서 올해 4년째 그 자격을 유지했다.

대동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농기계 커넥티드 서비스인 '카이오티 커넥트(Connect)' 앱을 오픈했다. 대동은 국내 농업 시장을 겨냥해 21년 농기계 원격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넥트 앱을 오픈했다.

한샘이 올해 하반기 서스틴베스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하고 'ESG 최우수 기업(Best Companies)'에 선정됐다. 한샘은 온실가스 감축 노력, 인권영향평가 실시 등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