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비젼랩, 미술 창작자를 위한 작품집 제작 지원 크라우드펀딩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5001321466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4. 12. 05. 13:24

한 해를 담는 나만의 2024 작품집 프로젝트 추진
비젼랩(VisionLab)이 모든 창작자에게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Tumblbug)을 통해 ‘한 해를 담는 나만의 2024 작품집’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창작자가 한 해 동안 작업한 작품들을 하나의 작품집으로 엮어, 개인 소장용은 물론 선물용이나 포트폴리오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포트폴리오용으로 선택 시, 레지던시 지원과 해외 유명 미술관으로의 제출 옵션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더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모든 펀딩 참여자에게는 비젼랩이 새롭게 출시할 예정인 앱 서비스 ‘아트로그(ARTLOG)’의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어, 매년 편리하게 실물 작품집을 만들 수 있다. ‘아트로그(ARTLOG)’는 작품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가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작품의 완성본만 기록하는 기존 아카이빙 방식과 다르게 아트로그는 작가의 창작 의도와 맥락을 상세히 보존한다. 최근 제작 과정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아트로그는 이러한 관심을 충족시켜 컬렉터와 갤러리 모두에게 더 높은 신뢰와 가치를 제공한다.

비전랩 관계자는 “본 크라우드 펀딩은 한 해 동안 정성껏 만든 작품들을 한 권에 담아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연말연시 선물로, 더욱 뜻깊은 의미를 선사한다”며 “'한 해를 담는 나만의 2024 작품집' 펀딩은 내년 1월 19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 중이다. 창작활동을 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비젼랩은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예술분야 초기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와이앤아처 주식회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며, 비젼랩은 참여기업으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장 가속화 중이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