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벤처업계, 자생력 강화에 힘 싣는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4010013381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12. 24. 11:30

벤처기업協, 하나금융그룹과 협약체결
시몬스,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에이스침대, 신제품 'BMA 1168' 출시
1.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왼쪽부터)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23일 서울 중구에 있는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열린 '벤처·스타트업 금융지원 인프라 강화·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벤처업계가 협약 체결, 신제품 출시 등 자생력 강화에 힘을 싣고 있다.

벤처기업협회는 24일 하나금융그룹과 서울 중구에 있는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벤처·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금융지원 인프라 강화·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벤처기업협회 추천, 유망 벤처·스타트업·벤처천억기업에 대한 △투자·대출 지원 △금리·환율·수수료 우대 혜택 제공 △자본시장 금융주선·증권대행 △IPO 지원 △경영·기업승계 컨설팅 지원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24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온라인 광고 대행 분야 관계기관·협회와 '민관 협동 광고 대행 불법행위 대응 특별팀(TF) 출범 회의(kick-off)'를 개최해 온라인 광고 대행 시장의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사기업체 수사 의뢰와 피해 예방 교육·홍보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태스크포스(TF) 운영규정을 확정했는데 TF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법률지원 분과와 교육·홍보 분과를 구분했으며 법률지원분과는 분기별 1회 이상 회의를 통해 온라인 광고 대행 사기업체에 대한 수사 의뢰를 진행하고 교육·홍보 분과는 수시 회의 개최를 통해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관련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홍보 등 인식 제고 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TF는 앞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사기 신고센터'를 개설하고 신고 매뉴얼을 제작·배포하고 자영업자가 온라인 광고 대행 계약 체결 때 주의사항을 인지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담은 스티커를 제작·배포한다. 또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내년 1월 7일까지 인사·노무, 법무, 수출입 등 8개 분야에서 활동할 비즈니스지원단 전문 상담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24일 시몬스에 따르면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 침대업계 처음으로 생산공장과 영업 사무소 등 회사 전체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 또 시몬스는 이천시 드림스타트 소속 아동 50명에게 총 500만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또 에이스침대는 신제품 'BMA 1168'을 출시했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는 내년 침구 소비 트렌드를 관통할 키워드로 '테일러(TAILOR)'를 발표했다. 이브자리가 제시한 키워드 테일러(TAILOR)는 △취향 중시 디자인 △소비층 세분화 △혁신 소재 △연결된 채널 △최적화를 위한 수면 기술 △책임감 있는 기업문화를 의미한다. 또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 수퍼소프트 패드형 생리대 가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에서 우먼케이(W케어) 부문 MD' 픽(pick)을 수상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