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쟁력 입증한 중견업계…“차별화된 솔루션 내놓을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6010014283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4. 12. 26. 11:46

KCC 홈페이지, ‘웹어워드 코리아’서 건설부문 대상
쿠쿠 넬로 펫드라이룸, 소비자원 평가서 성능 인정받아
로보락 ‘S8 맥스V 울트라’, IoT 보안 평가서 최고 등급
1
웹어워드 코리아 2024 건설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KCC 홈페이지 이미지.
중견업체들이 대내외에서 수상 등을 통해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업체들은 차별화된 솔루션을 지속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26일 KCC에 따르면 회사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건설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홈페이지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우수 웹사이트를 선정·시상하는 시상식이다. 평가위원단은 웹사이트의 디자인, 사용자환경(UI) 디자인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심사해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KCC가 대상을 수상할 수 배경엔 지난 7월 정보 검색에 최적화된 구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및 콘텐츠로 홈페이지를 리뉴얼함에 따라 고객 중심의 정보 접근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것이 결정적이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정보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쿠쿠가 선보인 넬로 펫드라이룸은 한국소비자원의 제품 시험평가에서 우수한 건조 성능을 인정받았다.

해당 제품은 한국소비자원의 펫드라이룸 품질 비교에서 7개 제품 중 가장 우수한 평균 건조율을 기록했다. 설정온도 40도, 최대 풍량으로 15분 동안 건조한 결과 쿠쿠 제품은 86.3%의 건조율을 보였다. 나머지 6개 제품은 53.2~69.9% 수준을 기록했다.

쿠쿠는 펫팸족(펫+패밀리)이 1500만명을 상회하는 데다, 올해 11월까지의 반려동물 제품군 판매량이 지난해 판매량을 초과한 만큼 반려동물시장 공략에 더욱 힘을 쏟을 방침이다. 현재 펫 드라이룸 이외에도 고양이 모래, 급수기, 급식기, 유모차, 클리퍼, 하네스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한 상태다.

쿠쿠 관계자는 "펫 제품 라인업과 품질을 꾸준히 강화해 반려동물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로보락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S8 맥스V 울트라'는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즈의 사물인터넷(IoT) 보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했다.

UL 솔루션즈의 IoT 보안 평가는 제품의 안전성과 보안성을 검증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신뢰를 제공하며, 스마트 가전의 해킹 위험성과 보안 수준을 평가해 총 5단계로 등급을 부여한다.

로보락이 획득한 '다이아몬드' 인증은 △악성 소프트웨어 변조 탐지 △불법 접근 시도 방지 △사용자 데이터 익명화 등의 항목에서 보안 기준을 충족해야만 부여되는 최고 등급이다.

로보락 S8 맥스V 울트라는 올해 제품 본체와 어플리케이션, 서버 모두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

로보락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능과 탄탄한 보안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