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년사] 기동호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탑티어 캐피탈사로 도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02010000767

글자크기

닫기

최정아 기자

승인 : 2025. 01. 02. 13:34

기동호 대표, 2일 본사서 취임식…4대 중점 추진전략 발표
0102 우리금융캐피탈, 기동호 신임 대표이사 취임
기동호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이사가 2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우리금융캐피탈
기동호 신임 우리금융캐피탈 대표이사는 2일 "탑티어 캐피탈사로서 한 단계 더 높게 도약하자"고 당부했다.

기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목표와 전략을 밝혔다.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4대 중점 추진전략으로 △성과창출 역량 극대화 △미래 지속 성장동력 확보 △리스크 관리 및 내부통제 강화 △기업문화 혁신 등을 제시했다.

기 대표는 먼저 우리금융 계열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 상황 변화에 대응한 핀셋전략으로 건전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오토금융 시장 지배력 강화와 기업금융 수익구조를 다변화 하겠다고 말했다.

또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제휴사와 협력으로 해외진출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의지도 천명했다.

끝으로 기 대표는 "강화된 리스크 관리와 자산 건전성 제고 등 고도화된 내부통제 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신뢰받겠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업계 1등 우리금융캐피탈'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최정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