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례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산수유 활용 관광자원·지역경제활성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15010007901

글자크기

닫기

강도영 기자

승인 : 2022. 11. 15. 10:06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지원 추진
구례산수유웰니스페스티벌 19일부터 2일간 개최)
오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산유꽃축제장에서 '구례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제공=구례군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산수유꽃축제장에서 19~20일 '구례산수유 웰니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축제는 전국 산수유의 77%를 차지하는 구례산수유를 활용한 관광자원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을 받아 추진된다.

첫날에는 황교익, 박상현 등 유명 음식 평론가들이 참여한 푸드 토크쇼인 '알쓸신밥'과 김희재, 박군, 장하온 등이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열린다.

다음 날은 강레오 쉐프와 함께하는 산수유 음식 개발 시연이 펼쳐진다. '알쓸신밥'과 '강레오 쉐프' 프로그램 사전 접수 신청자에게는 기념품과 함께 산수유 무료체험권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축제장에 오면 산수유 까기, 산수유 떡메치기, 엑기스·술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함께, 산수유 모바일 스탬프 투어, SNS 이벤트, 룰렛 이벤트, SNS 사진 콘테스트, 산수유 꽃담길 걷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관광객들을 맞는다.

김순호 군수는 "산수유 열매 축제를 통해 구례산수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주민소득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축제를 정례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도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