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도, 일산 열무를 이용한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3010006249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10. 13. 09:26

고양시 ‘고양 가을 꽃축제’와 ‘일산열무’를 연계한 일산열무 김치 경연대회 등 개최
일산열무 김치페스타 이후 남양주 농업기술대전을 끝으로 ‘메가쇼 2024 시즌2에서 수상작 제품 선보일 예정
나만의김치를알려라
지난 12일 고양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일산열무 김치페스타'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일산 열무'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
경기도가 전통 음식문화 저변 확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도는 12∼13일 고양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일산 열무'를 주재료로 한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일산열무 김치페스타' 행사를 개최했다.

13일 도에 따르면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사업은 시군에서 개최되는 지역행사와 김치를 담그는 경연대회를 연계해 특색있는 김치를 발굴하고 각각의 지역농산물 홍보를 위한 취지다. 사전 서류 심사를 거쳐 총 8팀이 최종 심사에 이름을 올렸다.

경연대회 외에 대한민국식품명인 제58호 이하연 명인과 함께하는 열무김치 만들기 아카데미가 펼쳐졌다. 무·배추 등 기후변화 등에 따른 원료 수급에 차질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김치를 소개하고 직접 담가 먹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일산 열무를 이용한 맛있는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와 열무를 활용한 떡 케이크 만들기, 농특산물 판촉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이어져 행사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배소영 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김치를 개발해 김치의 다양성을 알리고 고물가 시대 도민들의 밥상을 넉넉하게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향후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행사 수상작을 제품화해 도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도는 고양 '일산열무 김치 페스타' 이후 '남양주 농업기술대전'을 마지막으로 지역 행사와 김치를 연계한 행사를 마무리 하고 상품화 가능한 수상작들을 11월 '메가쇼 2024 시즌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