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새로운 캠핑 성지의 시작’ 이천 수변공원 캠핑장 23일 준공 기념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5010012228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1. 25. 11:05

전국 최초 개별 사이트 화장실, 샤워장 완비
다양한 이벤트가 있는 체험형 준공기념식 개최
사본이천시 수변공원 캠핑장  새로운 캠핑 성지의 시작3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 주요 내빈들이 지난 23일 '수변공원 캠핑장' 준공기념식에서 참석자들과 다양한 체[험행사를 하고 있다./이천시
경기 이천시 수변공원 일원에 새로운 개념의 캠핑장이 등장했다. 전국 최초로 개별 사이트마다 화장실과 샤워장이 설치돼 전국의 많은 캠퍼들의 성지가 될 것이란 기대다.

시는 지난 23일 수변공원 복하천에서 '수변공원 캠핑장' 준공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이천시 청년들과 함께 만들고 시민들이 직접 느끼고 참여하는 체험형 행사로 치러졌다. 이천의 예술가들이 참여한 다양한 공연과 청년 소상공인협회 및 이천 4-에이치 연합회가 판매자로 참여한 천년카페, 특산물 마켓, 크리스마스 포토존 조성, 산타 이벤트와 사진 인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힐링 공간의 탄생을 축하했다.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및 관계자와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수변공원 캠핑장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번 기념식을 맡은 이천시 천년상회 유수현 회장은 "시민들의 힐링을 책임지고 이천시 대표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수변공원 캠핑장의 앞날이 기대된다"라며 "청년들이 그 중요한 공간의 탄생을 축하하는 시작을 함께 준비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이천 수변공원 캠핑장은 일반 캠핑장에서 자주 지적되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개별 사이트마다 화장실과 샤워장을 설치한 데 이어 냉장고까지 갖췄다.

도심지 내의 넓은 공원시설, 편리한 교통, 합리적인 이용 가격 덕분에 이천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캠퍼들의 성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캠핑장 바로 옆 제4 수변공원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 테마가든, 카페, 잔디광장, 파크골프장이 함께 조성돼 앞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이천시 대표 명품공원이 될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 공원 녹지과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캠핑 유튜버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정식 개장일까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시설 준비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라며 "이 복하천 제3 수변공원 캠핑장은 다음달 1일부터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고 12월 15일부터 정식 운영된다"고 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는 시민들의 여가 공간, 힐링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도시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오늘 조성된 수변공원이 앞으로 설봉공원처럼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