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산시,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 12억원 달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5010012701

글자크기

닫기

경산시 장경국 기자

승인 : 2024. 11. 25. 17:41

사회적 기업 제품 판로지원 우수기관 선정
경산시-경산시, 사회적기업제품 판로지원 우수기관 선정 고용노
경산시가 사회적기업제품 판로지원 우수기관 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을수상하고있다./경산시
경북 경산시가 전체 구매액 대비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율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25일 경산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22일 경기도 시흥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열린 '사회적기업의 날 행사'에서 사회적 기업 제품 판로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경산시는 매년 사회적 경제기업 발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2023년 한 해 동안 사회적 기업 제품 홍보와 구매 판로 지원 확대에 힘써 총 12억 2000만 원의 구매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경산시는 사회적 기업 제품의 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기관 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공공구매 우선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생력 확보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내용을 포함하며,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해 적극적인 구매 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정영주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표창 수상은 전 부서의 협조와 노력으로 이뤄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의 판로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사회에 공헌 하겠다"고 밝혔다.

장경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