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제시, 가족이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놀이 페스티벌’ 30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7010013714

글자크기

닫기

김제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1. 27. 10:26

1127김제시, 놀이페스티벌 개최
'아주 특별한 놀이 페스티벌' 포스터.
전북 김제시는 오는 30일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어린이, 청소년, 가족이 함께하는'아주 특별한 놀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 놀이 페스티벌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 놀이에 대한 인식개선과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과거와 현재, 미래 놀이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놀이공간 구성으로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놀이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과거놀이존에서는 비석치기, 산가지놀이, 죽마 놀이, 팽이치기 등의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현대놀이존에서는 너프건 사격게임, 보드게임 등을 즐기고 △미래놀이존에서는 나도 화가AI, 드론과 자율 주행 체험 등의 놀이가 준비됐다. 그 밖에도 영유아를 위한 팜스테이 놀이, 에어바운스 놀이터, 미로 게임과 대동놀이로 강강술래와 단심줄놀이 등의 공연도 펼쳐질 계획이다.
이 밖에 먹거리 부스에서는 가래떡구이,소시지구이,호빵, 어묵탕, 튀밥 등 맛있는 간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서효연 가족복지과장은 "놀이 체험을 주제로 개최되는 첫 행사인 만큼 아동과 청소년들이 다양한 놀이를 통해 친구,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