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공항공사,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공공부문 어워즈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global.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6010003708

글자크기

닫기

영종 장이준 기자

승인 : 2024. 12. 06. 15:44

clip20241206121508
이재복 인천국제공항공사 윤리준법경영팀장(왼쪽 세 번째)이 지난 5일 서울 서울스퀘어센터에서 열린 '2024 하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시상식'에서 공공부분대상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받은 후 최종문 前 외교부 제2차관, 박동선 APEC 국제교육협력원 이사장, 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 김은성 이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2024 하반기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컴플라이언스 어워즈는 (사)한국컴플라이언스협회가 국내 컴플라이언스 문화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컴플라이언스는 기업의 경영목표를 책임 있게 달성하기 위한 법·규정 등 준법감시, 윤리경영, 내부통제 등의 경영활동을 말한다.

공사는 지난 5일 서울스퀘어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번 수상으로 선제적인 신윤리경영 체계 정립과 전담부서 신설, 리스크 관리 등 전반적인 개선 활동과 함께 윤리·인권경영, 공정거래, 내부통제 등의 유기적인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기획재정부 주관 윤리경영 모델 2년 연속 우수사례 선정과 종합청렴도 평가 2년 연속 2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컴플라이언스 어워즈 대상 수상은 공사가 다시 한 번 청렴윤리, 반부패추진, 내부통제 활동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공사는 시상식에서 '인천공항의 효율적인 컴플라이언스 추진체계'를 발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공사는 연간 1억명 처리의 메가허브로 도약하는 인천공항에서 청렴윤리경영과 상호 존중의 가치가 더욱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인천공항에는 항공사, 물류기업, 정부기관 등 8만5000여명의 공항 가족이 함께 근무하고 있다.

4단계 확장시설의 성공적인 운영 개시로 지속적인 주변지역 개발, 2026년 첨단복합항공단지 완료 등으로 향후 점점 더 많은 종사자들이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공사는 윤리 및 인권경영 체계를 지속 강화하고 청렴 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인천공항 리스크 예방활동을 더욱 고도화해 세계 최고공항 운영기업이자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 국민 모두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