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2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신원식 국방장관 "채상병 사건 외압, 일방적 주장"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2일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 "외압이라고 하는 건 박정훈 대령(수사단장)의 일방적인 주장이고, 그 외 나머지 관련자들은 다른 견해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 장관은 이날 국회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

이재명표 '전 국민 민생지원금' 법안 국회 행안위 상정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안한 '전 국민 25만~35만원 민생지원금 지급' 법안이 2일 국회 상임위에 상정됐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민주당이 당론 1호 법안으로 발의한 '2024년 민생위기극복 특별조치법'을 상정했다. 민생위기..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오는 16일 열려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오는 16일 열릴 예정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2일 전체회의를 열고 여야 간사 선임과 함께 국세청장 인사청문회 일정을 결정했다. 기재위는 오는 8일 기획재정부 업무보고를 받고 이날 국세청장 인사청문계획서를..

박찬대 "채상병 사건 수사 외압 사실이면 박근혜 이후 최악 국정농단"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일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 "사실로 밝혀진다면 박근혜·최순실 이후 역대 최악의 국정농단"이라고 주장했다. 박 직무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실 관계자들을 비롯해..

與, 오늘 본회의서 채상병특검법 상정되면 '필리버스터' 나선다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국민의힘은 2일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본회의에서 '채상병특검법', '방송 4법' 등 여야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안건의 강행 처리에 나설 경우 필리버스터(법안 처리 저지를 위한 무제한 토론)로 대응하기로 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오늘 22대 국회 첫 대정부질문…野, 채상병특검법 처리 시도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국회는 2일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를 시작으로 22대 국회 첫 대정부질문을 실시한다. 이날 대정부질문이 끝난 후 '채상병특검법'(해병대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의혹에 관한 특별검사법) 처리 가능성이 거론된다. 민주당은 대정부질문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대통령 격노' 실체놓고 與野 난타전
1일 국회에서는 대통령실과 거대 야당이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 등을 놓고 정면충돌했다. 더불어민주당이 그간의 관례를 깨고 대통령실 소관 국회 운영위원장직을 가져간 후 처음으로 양측이 민감한 현안을 두고 거세게 맞붙었다. 민주당이 윤석열..

"민주당 아버지가 가르쳤냐" "깽판 치냐"… 난장판 된 운영위
국회 운영위원회 여당 간사인 배준영 국민의힘 의원(오른쪽 두 번째)이 1일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찬대 위원장을 찾아 의사진행발언 관련 항의를 하고 있다. 맨 오른쪽은 여당 간사인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 /송의주 기자 songuijoo@ 1일 국회 운영위원회..

'위헌논란', '물가자극'에도 李민생지원금 때문에…野 '추경 꼼수법안'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이재명 전 대표가 제안한 '전 국민 25만∼35만원 민생지원금 지급'을 담은 민생위기극복특별조치법 밀어붙일 태세다. 이 법은 현재 위헌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서민들이 고물가로 시름하고 있는 와중에 막대한 돈을 시..

추경호 "野, 이재명 방탄 위한 졸속 입법 멈추라"
아시아투데이 김명은 기자 =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일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방탄을 위한 양심 없는 졸속 입법을 멈추라"고 경고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민주당의 입법 횡포가 선을 넘고 있고, 행정부와 사법부의 독립성까지 침해하는 입법 독재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