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119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이주호 부총리 "교권보호, 공교육 정상화에 우선돼야"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7일 "교권 보호는 공교육을 정상화하는 데 가장 우선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부총리는 이날 대전 에듀힐링센터를 방문해 '제26차 찾아가는 함께차담회'를 통해 "올해 교실 혁명이라고 해서 교실에 큰 변화를 이루기..

청소년, 오늘부터 홀덤펍·홀덤카페 출입·고용 금지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앞으로 포커게임의 일종인 홀덤게임을 제공하는 홀덤펍·홀덤카페 등에 청소년 출입과 고용이 금지된다. 여성가족부는 17일 최근 심화되고 있는 청소년 도박 문제에 대응하고 도박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홀덤펍 등 도박 및 사행심 조장 게임 제공업소를 청소년..

서울시교육청, '딸 별일 없길 바란다면' 교사에 협박편지 보낸 학부모 고발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서울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부모로부터 협박성 편지를 받은 사실을 확인하고 학부모를 고발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17일 "시교육청은 교사를 협박하여 교권 침해를 한 학부모에 대해 21일까지 형사고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딸..

의대증원 학칙개정 속도…의대생 '집단유급' 가능성 여전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정부의 의과대학 증원·배정 결정에 대한 집행정지 신청이 기각·각하되면서 대학들의 학칙 개정 움직임도 빨라질 전망이다. 하지만 여전히 '의정갈등'이 지속되고 있고, 특히 의대생들의 수업 거부도 계속돼 집단유급 가능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정부는 집..

'의대 증원' 탄력…N수생 '의대 열풍' 더 거세질 듯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16일 정부의 의과대학 증원과 배분 결정에 대한 집행정지가 기각 또는 각하되면서 의대 증원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앞서 정부는 '의대 증원' 정책에 따라 2025학년도 대입전형 의대 모집인원을 전년 대비 1500명 가량 늘어나도록 결정했다. 이에 상위권 반..

[의료대란] N수생 '의대 열풍' 더 거세질 듯
서울 성균관대학교 새천년홀에서 지난 3월 종로아카데미가 개최한 '의대 모집정원 확대 발표에 따른 향후 대학 입시 영향력 긴급분석 설명회'에 참석자들이 입장하고 있다. /연합 16일 정부의 의과대학 증원과 배분 결정에 대한 집행정지가 기각 또는 각하되면서 의대 증원이 탄력을 받..

조희연 "학생인권조례, 일방적 폐지 아닌 보완 필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16일 서울시의회에 학생인권 조례 폐지 재의를 요구했다. 조 교육감은 이날 서울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생 인권과 교권은 대립 관계가 아니고, 학생인권 조례 폐지는 교육공동체의 갈등만 조장할 것"이라며 학생인권조례 폐지를 의결한 시의회를 비판했다. 특히 조..

2025고교학점제 대비, '서울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개통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대비해 '서울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누리집(https://seoulhsc.sen.go.kr)을 개발해 17일부터 개통·운영한다. 1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누리집은 개별학..

조희연 "학생인권조례, 폐지 아닌 보완해야" …'폐지' 재의 요구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서울시교육청이 16일 '서울특별시 학생인권 조례 폐지 조례안'에 대한 재의를 요구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날 서울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 "학생 인권과 교권은 대립 관계가 아니다"며 "학생인권 조례 폐지는 교육공동체의 갈등만 조장할 것"이라고 지적..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돌입, 안전대책 집중점검
아시아투데이 박지숙 기자 = 행정안전부는 15일부터 시작되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에 대비해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안전대책 집중점검에 나섰다 .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환경부, 소방청, 경찰청 등 25개 관계부처와 전국 지자체가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재난안전 점..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