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23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이자장사 잘한 덕분에…금융지주, 4분기 순익 최대 전망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국내 4대 금융지주가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대출자산 확대에 힘입어 막대한 이자수익을 내면서다. 은행들은 기준금리 인하를 이유로 수신금리만 내리면서 예대마진 격차를 더욱 벌리고 있다. 20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4대 금융지주(KB·신..

iM뱅크 은행장에 황병우 현 행장 추천…1년 연임키로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DGB금융그룹은 20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iM뱅크 최고경영자 후보에 현(現) 황병우 은행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임추위는 금융당국의 '은행 지배구조에 관한 모범 관행'에 따라 지난 9월 27일 계열사 iM뱅크의 최고경영자 선임을 위한 경..

농협금융 임추위, 농협은행장에 강태영 농협캐피탈 부사장 추천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농협금융지주는 20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열고 임기가 만료되는 농협은행, 농협생명, NH농협캐피탈, NH벤처투자 등 4개 자회사 최고경영자(CEO)에 대해 후보추천 절차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먼저 농협은행장에는 강태영 NH농협캐피탈 부사장을 추..

하나은행, 수신상품 금리 최고 0.25%포인트 인하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와 시장금리 하락에 따라 수신상품 금리를 인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하나의 정기예금 등 13종에 대한 기본금리를 0.05%~0.25%포인트 인하한다. 이에 따라 '급여하나 월 복리 적금' 1년제 기본..

[취재후일담]"이사회도 실망…" 회추위 직전 개정 바꾼 하나금융에 금감원 골머리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하나금융 이사회에도 실망이다."금융감독원이 하나금융 이사회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최근 하나금융이 지배구조 내부규범을 개정하면서 회장이 만 70세가 되더라도 재임할 경우에는 3년 임기를 모두 채울 수 있게 변경하면서 입니다. 현재 만 68세인..

우리카드, 외부 CEO 영입 유력…낙하산 논란 잠재울까
아시아투데이 윤서영·최정아 기자 = 이번주 우리금융 계열사 CEO(최고경영자) 후보군이 발표될 예정인 가운데 우리카드 차기 사장에 외부 출신 인사가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리금융 내부에서 '전문성 없는 은행 출신이 카드 사장으로 내려가면서 수익성 저하가 발생했다'는 의견이 팽배해졌기..

금융·고용·복지 연계 '복합지원'이용자, 1년만에 7만2000명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금융·고용·복지를 연계한 '복합지원 서비스' 이용자가 1년만에 약 7만 2000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18일 금융위원회는 김병환 금융위원장 주재로 서울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복합지원 추진단 제3차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담은 1주년 성과를 발..

[취재후일담]총파업 예고한 기업은행 노조…정부 혜안 필요한 때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IBK기업은행이 이달 27일부터 파업에 돌입합니다. 기업은행 노조는 그간 사측에 △특별성과급 지급 △시간외수당 현금 지급 등을 요구하는 임금·단체협상을 진행했으나 의견차가 좁혀지지 않으면서 최후의 수단인 파업카드를 꺼내게 됐습니다. 기업은행은 시중은행과 달리..

신한은행, 주담대 생활안정자금 한도 1억→2억 상향키로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신한은행은 한시적으로 제한했던 가계대출 중 일부를 완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은 17일부터 생활안정자금 목적 한도를 1억원에서 2억원으로 상향하고 플러스모기지론(MCI)취급과 대출 모집인 접수도 재개한다. 전세대출은 신규 분양 물건지(미등기) 취..

하나은행, '하나 더 넥스트 패밀리오피스'오픈
아시아투데이 윤서영 기자 = 하나은행은 예술과 접목한 특별한 장소에서 차별화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밀리오피스 전용공간 '하나 더 넥스트 패밀리오피스(HANA THE NEXT Family Office)'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Place1 9층에 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