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726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美 금리인하에 신중론…고민 깊어지는 한은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신중한 모습을 보이면서 한국은행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내수 부진이 이어지면서 기준금리를 내려야 하지만 고물가와 고환율로 인해 선제적인 금리 인하도 쉽지 않다. 이달 예정된 금융통..

DGB금융, 1분기 당기순이익 1117억원…전년比 33.5%↓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DGB금융그룹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 대손비용 증가 여파로 1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DGB금융그룹은 올해 1분기 지배주주지분 당기순이익 1117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1분기 사상 최대 실적(1680억 원)을 기록한 전년 동기..

IBK기업은행, 글로벌파이낸스 '지속가능금융상' 시상식 참석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IBK기업은행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걸킨(Gherkin)에서 개최된 글로벌파이낸스 주관 지속가능금융 시상식에 참석해 글로벌·아시아·대한민국 전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로부터 올해 2월 수..

금융복합기업집단 추가 위험평가시 내부통제·위험관리 비중 20%→30%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금융복합기업집단 추가 위험평가에서 내부통제와 위험관리 비중이 상향된다. 금융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금융복합기업집단 감독규정' 개정안에 대한 규정변경 예고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 현대차, 한화, 미래에셋, 교보, DB, 다우키움 등 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시 '사전수요' 절차 없어진다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앞으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과정에서 진행됐던 '수요조사' 컨설팅이 사라진다. 금융위원회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제도의 운영방식을 개편하고 금융규제샌드박스 홈페이지를 개선한다고 2일 밝혔다. 금융위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이 보다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요..

롯데카드, 베트남 자회사에 937억원 증자…"올해 흑자전환 목표"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롯데카드는 베트남 법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에 6800만 달러(약 937억원) 규모의 증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앞서 롯데카드는 3월 29일 이사회를 열고 베트남 현지 법인에 대한 해외 직접투자를 승인, 5월 2일 증자 대금 입금을 완료했다. 베트남..

"야외활동 많은 5~6월에 어린이 교통사고 증가"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5~6월에 어린이 교통사고 피해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가 2018년부터 2023년까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으로 접수된 어린이(0세~만12세) 교통사고 약 13만6000 건을 분석한 결과 5~6월 어린이 보행..

한은 "4월 소비자물가 상승률 예상치 부합"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한국은행이 4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예상치에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한국은행은 2일 김웅 부총재보 주재로 '물가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최근의 물가 상황과 향후 물가 흐름을 점검했다. 이날 통계청이 발표한 '4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

한은 "외환·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시 적극적 시장안정화 조치"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한국은행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통화정책 불확실성이 여전히 높다고 평가하며 향후 외환·금융시장의 변동성이 과도하게 확대될 우려가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시장안정화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국은행은 2일 유상대 부총재 주재로 '시장상황 점..

막 오른 롯데손보 매각전, 관건은 '가격'
아시아투데이 이선영 기자 = 롯데손해보험 매각이 본격화했다. 비은행 부문 계열사가 절실한 우리금융지주와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들이 인수전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관건은 '가격'이다. 롯데손보의 최대주주인 JKL파트너스는 롯데손보의 몸값으로 2조원 이상을 희망하..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