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가구·위생용품 업계, 친환경 인증 등 경쟁력 강화

가구·위생용품 업계, 친환경 인증 등 경쟁력 강화

기사승인 2024. 04. 23. 09:5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이브자리, ‘그린스타 인증’ 침구 부문서 18년 연속 1위 선정
시몬스, 가정의 달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숙면템 선봬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썸머에디션’ 생리대 출시
가구·침구·위생용품 업계가 친환경 연속 인증, 신제품 출시 등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브자리는 23일 18년 연속 '그린스타 인증' 침구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KMR) 발표 그린스타 인증은 상품의 친환경성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품질, 원료, 에너지 소비, 사용자 환경 등 요소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 수여한다. 2007년 침구 업계 처음으로 그린스타 인증을 획득한 이브자리는 자연 소재 침구 제조·활발한 탄소중립 활동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으며 올해도 1위를 차지했다.

이브자리는 자연 소재가 가진 고유 기능에 주목해 산하 수면환경연구소의 R&D(연구개발) 활동을 기반으로 한지, 모달, 헴프, 오가닉 면 등 식물성 섬유를 원료로 한 침구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윤종웅 이브자리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건강한 수면환경을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선제적으로 자연 유래 침구를 다양화하고 탄소중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며 "고객의 수면의 질을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친환경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
시몬스 가정의 달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숙면템 이미지.
시몬스는 23일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숙면 선물 필수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몬스는 최근 '수면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숙면 아이템을 준비했다. 시몬스 숙면 아이템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접속 후 상단 검색창에 시몬스를 입력하거나 홈 상단 브랜드 탭의 리빙·주방·꽃배달 테마에서 '가구·DIY'를 선택하면 찾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1
유한킴벌리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 이미지.
유한킴벌리는23일 자사 생리대 브랜드 좋은느낌이 여름 시즌에 특화된 생리대 '좋은느낌 썸머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데이 패드와 입는 오버나이트 2종으로 출시되며 4월부터 여름시즌까지 한정 판매된다. 좋은느낌은 소비자의 고민을 토대로 지난해부터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는 생리대 개발에 착수했다. 좋은느낌은 흡수, 건조, 통기성을 종합적으로 개선하는 차별화된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했고 3단계 통기 시스템을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3단계 통기 시스템은 린넨블렌딩 순면커버(양옆 날개 제외)로 빠른 건조를 돕고 커버 내 6000개의 에어홀로 통기성을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 생리대는 여름철용 생리대에 기대하는 요소들이 모두 충족될 수 있도록 유한킴벌리만의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