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3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송철호 수사' 2년째 제자리… 중앙지검장 교체 후에야 속도
검사 탄핵의 빌미를 제공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이원석 검찰총장의 검찰은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지 2년이 지나도록 '문재인 정부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사건도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었다. 이 사건은 법무부가 지난 5월 13일 이창수 전주지검장을 서울중앙지검장으로 교체하고 나서야..

"100만 국민의 요구"… 속내 드러낸 민주당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발의를 촉구하는 국회 국민 청원 동의가 100만명을 돌파한 가운데, 171석의 거대 의석을 확보한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 탄핵'을 공개적으로 언급하기 시작했다.민주당은 3일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의 죄행을 단죄할 것"이라며 해당 청원의 무게감을 부각..

'李' 전철 밟는 '조국'…혁신당 대표 연임 도전
아시아투데이 우승준 기자 =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오는 4일 대표직 사퇴와 관련된 입장표명을 예고한 가운데, 제1야당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전 대표의 전철을 똑같이 밟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온다. 민주당이 이 전 대표 연임 행보에 '사당화' 논란을 직면했듯 혁신당도 유사논란에 휘말..

'방송3법' 밀어붙이는 巨野… 언총 "MBC 장악 꿈꾸나"
더불어민주당이 6월 임시국회에서 진행될 국회 대정부질문 기간(2~4일)에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본회의 통과'를 관철시킬 태세다. 민주당의 방송3법 강행 움직임에 대해선 'MBC 방송 장악'을 염두에 둔 행보라는 지적이 나온다. 정치권에선 민주당이 방송3법..

김홍일 가고, '혁신 저승사자' 오나
더불어민주당이 171석의 거대 의석을 앞세워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이 자진사퇴하도록 주도한 가운데, 민주당이 자신들에게 유리한 방송 이사진을 사수하려다가 개혁 성향이 짙은 김 위원장의 후임자를 직면할 가능성에 놓였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민주당이 지난달 말 '김 위원장 탄핵'을 당론으로..

박찬대 "尹정권의 방송장악 쿠데타 시도, 죄사할 수 없다"
아시아투데이 우승준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일 "윤석열 정권의 방송장악 쿠데타 시도도 좌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 직무대행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현 정권의 방송장악은 공영방송을 망가뜨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나라의 민주주의를..

민주 정책위의장 "최저임금법 개정, 검토할 필요 있다"
아시아투데이 우승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일 최저임금법 개정에 대한 입법 추진 필요성을 강조했다. 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해마다 소모적인 논란이 반복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최저임금법 개정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진 정책위의..

사법리스크 압박에… 심적 고통 호소한 李
쌍방울 대북송금·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 사법리스크를 직면한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근 자신의 측근들마저 연일 소환조사 및 사망 등 비보를 접하는 등 '사면초가'에 처한 모양새다. 심리적 압박을 느낀 탓인지 이 전 대표는 자신의 강성 지지층인 소위 '개딸'에게 심적 고통을 호..

한준호 "이재명, 어느 부분이 지탄받아야 하나"
아시아투데이 우승준 기자 =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일 최근 당을 향해 '이재명 전 대표 일극체제'라는 비판이 나오는데 대해 "이 전 대표의 어느 부분이 지탄받아야 하나"라고 반문하며 "성과를 보고 저 사람(이 전 대표)과 함께 가야겠다는 판단을 했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이날..

민주 "김홍일 방통위원장, 'MBC 불법 장악 먹튀' 꿈도 꾸지 말라"
아시아투데이 우승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일 "김홍일 위원장의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동관 방송통신위원회에 이어 기형적이고 위법적인 2인 체제로 방송장악에 혈안이 돼 있다"고 말했다. 윤종군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김 위원장은 전임 이 위원장처럼 위법을 불사한 채 MBC..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