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4,64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자동차 화재 진압한 주한 카자흐대사관 직원 등 16명, 서울시 명예시민 선정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가 14개국 출신 외국인 이웃 16명을 '2024년 서울시 명예시민'으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요 선정자로는 영화배우 성룡, 2002년 축구대표팀 감독 거스 히등크 등이다. 시는 1958년부터 시민과 거주 외국인에게 귀감이 되는 외국인 또는 시를..

기후동행카드, 군 복무 청년 할인혜택 3년 연장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 무제한 대중교통 이용권인 기후동행카드의 청년할인 혜택이 국방의 의무를 다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최대 3년까지 연장된다. 서울시는 내년부터 군 복무를 마친 청년을을 대상으로 할인혜택을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군 복무로 발생한 기회비용을 최소화하고 청..

'걷고 싶은 서울'…내년부터 보행환경 개선사업 본격 시작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내년부터 서울시내 85㎞에 달하는 도심 내 보도의 대대적인 정비가 이뤄진다. 서울시는 '걷고 싶고, 걷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보행환경 개선사업에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내년 286억원을 투입해 보행자의 안전, 이동약자에 대한 배려는 물론 도시경관..

두번째 여성친화도시 관악구 "이번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관악구에서 '여성'은 남다른 사업 테마다.'허 스토리(Her Story) 발굴' 이 대표적이다. '진짜 우리가 산업화의 역군'(박태주), 병순 씨의 난곡 생활 53년 '죽을 때까지 그 마음이 안 변했더라고요' 등 관악 여성 8명의 과거·현재·미래를 담은 '..

김태수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장 "과학행정·약자동행 가치 실현할 것"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김태수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장이 "시민이 체감하는 과학행정과 약자동행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20일 밝혔다. 김 위원장은 마포구 상암동에서 개최된 디지털리스트 데이에 참석해 디지털리스트와 서울디지털재단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이같이 말했다. 디지털리스트 데이는..

강동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 지반침하 대책 등 사고 대비 지원 약속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강동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장이 서울 시민의 안전을 위해 지반침하 대책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시의회는 강 위원장이 서울역사박물관 야주개홀에서 개최된 지반침하 대책 심포지엄에 참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금융위, "금융회사 8068건 자체 채무조정 처리했다"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 이후 2개월 만에 금융회사가 총 8068건의 자체적인 채무조정 신청에 대해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원회는 20일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상황 점검반 회의를 개최해 법 시행 현황을 점검하며 개인채무자보호법 안착을 위한 향후 계획을 논의..

서울어린이대공원, 겨울축제 '윈터랜드' 시작…21일부터 진행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서울시설공단이 크리스마스 주간을 맞아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겨울축제 '윈터랜드'를 개최한다. 공단은 21~25일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겨울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단은 크리스마스 마켓, 겨울 놀이..

알테쉬 '크리스마스 용품', 유해물질 기준치 215배 초과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 =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크리스마스 장식 완구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국내 기준 대비 최대 215배 검출됐다. 19일 서울시에 따르면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크리스마스 어린이용 완구·장식품 등 15개 제품 중 6개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국..

서울 하루평균 버려지는 봉제원단 84t… 100% 재활용 나선다
서울시내에서 하루 평균 발생하고 있는 봉제원단폐기물은 약 84톤이다. 이 중 83톤이 고형연료(SRF), 물리적 재활용을 통해 새롭게 변신하고 있다. 이는 서울시가 2026년 수도권 직매립 금지에 대비해 지난 4월부터 '봉제원단폐기물 재활용 활성화 방안'과 '봉제원단폐기물 전용거점센터..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