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3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서울 서북권 첫 시립도서관 '김병주도서관' 착공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주지은 인턴 기자 = 로봇이 서고를 관리하는 최첨단 기술이 도입된 공공도서관이 2027년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동에 문을 연다. 시립도서관인 '김병주 도서관'은 시가 지역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권역별 도서관 건립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이다. 도서..

"DDP서 불 나면?"…서울시, 다중밀집시설 화재 대응 훈련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주지은 인턴 기자 = 30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화재 대피 안내방송이 울렸다. 1100여명의 시민들은 코와 입을 막은 채 주저 앉은 자세로 대피에 임했다. 중부 소방서와 중구 재난 현장 통합지원본부는 천막을 설치하고 화재를 수습하..

주거·출산 인센티브 한층 강화…서울시, 저출생에 6조 7000억 투자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주지은 인턴 기자 = 서울시가 2년간 6조 7000억원을 투자해 저출생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한다. 기존 52개 정책에서 총 87개 사업으로 확대해 안정적인 주거환경, 출산과 연계한 인센티브를 보장해주기로 했다. 오세훈 시장은 29일 오전 서울시청 2층 브리핑..

"외로움 없는 서울"…서울시, 2030년까지 자살률 절반으로 낮춘다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주지은 인턴 기자 = 서울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자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4시간 상담창구를 확대하고 자치구별 전문 전문 상담소를 설치하는 등 정책 패러다임을 전환한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자살률을 50% 이상 줄여 OECD 평균 수준까지 낮추겠다는 목표..

해외 직구 어린이용 우산, 유해물질 기준치 최대 476배 초과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주지은 인턴 기자 =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용 우산에서 국내 기준치의 최대 476배 초과하는 유해물질이 검출됐다. 서울시는 어린이용 우산·양산, 어린이용 캠핑의자, 피크닉 매트 15건에 대한 안전성 검사 결과, 7개 제품에서 국내 기준치를 초과..

OECD 자살율 1위 불명예 극복…서울시, 자살예방 환경구축 토론회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주지은 인턴 기자 = 서울시가 10여년째 OECD 회원국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 극복을 위해 전문가를 모은다. 시는 25일 오후 시청 서소문1청사에서 '서울시 자살 예방 환경구축을 위한 전문가 초빙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의료·도시디자인 전문가들이 자..

감정노동자 보호 나선 서울시, 콘퍼런스 개최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주지은 인턴 기자 = 서울시가 감정노동자를 보호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 방안을 찾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시는 다음 달 20일 '감정노동자 보호 종합 프로젝트' 결과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감정피해 사례를 유형화해 사례별 대응..

내년 3월 운항 앞둔 한강버스, 수난사고 대응훈련 해보니
아시아투데이 김소영 기자·주지은 인턴 기자 = "한강버스 A호 기관실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승객 50명과 승무원 4명이 탑승 중입니다. 구조 요청바랍니다." 내년 3월 운항 예정인 한강버스의 도입을 앞두고 서울시가 사고 발생시 대처할 수 있도록 현장 상황을 가정한 민관합동 현장..

종로구 "학교·주거지 한가운데 주취해소센터라니" 반발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주지은 인턴기자 = "어린이집부터 고등학교까지 여러 교육시설이 다수 분포해 있는 주거지 한가운데에 주취해소센터를 설치하면 이송에 따른 기동력 저하, 행정력 낭비는 물론이고 주민 치안 우려가 심각해질 겁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23일 무악동 주민센터에서 '서울..

서울 명동, '한국판 타임스스퀘어'로 재탄생…10년간 1700억 투입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주지은 인턴기자 = 서울 중구 명동 일대가 2033년까지 LED 전광판 16개와 거리 미디어 80기가 어우러진 한국의 '타임스스퀘어'로 재탄생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23일 기자설명회를 열고 '명동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명동스퀘어)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앞서..
1 2 3 4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