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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소비자 인지도 1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소비자 인지도 1위

기사승인 2024. 10. 18.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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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숲환경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기업 슬로건 인지도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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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6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포스터.
유한킴벌리는 18일 숲환경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와 공감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데이터컨설팅 기업 피앰아이가 지난 9월 전국 만 20~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기업 슬로건 인지도 조사를 실시했으며 국내 주요 20대 기업의 슬로건을 제시한 후 소비자들의 인지도, 적합도 등을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 기업 슬로건 인지도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가 36.4%로 가장 높았다. 특히 캠페인 원년부터 함께해온 40~60대의 경우 2명 중 1명꼴인 약 44%가 슬로건을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가장 오래 기억에 남는 슬로건과 기업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슬로건을 묻는 항목에서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가 역시 1위로 평가받았다. 소비자들은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유한킴벌리 기업 철학과 잘 어울리고 사회 환원, 깨끗하고 청렴한 기업 이미지가 잘 드러난다고 평가했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했다. 캠페인은 숲을 매개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분명한 목적을 갖고 1984년 시작됐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우리 사회와 소비자,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기후위기를 극복하는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 작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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